온라인서점 교보문고, 영풍문고, 반디앤루니스, 알라딘, YES24, 도서11번가, 인터파크 이외에도
크고 작은 기타 온라인서점에서 한 번 보민출판사의 도서 제목을 검색해보세요.
또한 오프라인서점으로는 교보문고, 영풍문고, 반디앤루니스, 영광도서, 대동서적, 고려대학교 내 유니스토어 서점 등과 직거래를 하고 있으며,
전국의 각 지역총판 160여 곳과는 현매거래를 통하여 책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반가워, 크랙!
보민출판사
2023-04-17 17:04 190
인간의 성장을 향한 아픔과 삶에 대한 성찰 및 희망을 그린 최숙 작가의 예술그림책! 「반가워, 크랙!」 (보민출판사 펴냄)
나의 삶은 ‘크랙’에서 비롯되었다. 크랙의 발견을 통해 화가로서 나의 작업도 다시 시작되었다. 어느 날 밤 우연히 갈대 습지 사이로 난 오래된 아스팔트길을 걷다가 너무나 놀라 걸음을 멈추었다. 발밑에는 기쁨, 슬픔, 사랑, 미움 등 우리 삶의 모든 테마가 어우러진 너무나 훌륭한 예술작품이 놓여 있었고, 그 안에는 깊고 푸른 우주가 끝없이 펼쳐져 있었다. 나는 한동안 그 경이로운 광경을 잊지 못했고, 그날 이후 크랙은 내 예술과 삶의 모티브가 되었다. 우리 삶은 끊임없이 변화하고, 생성, 소멸하고 있으며, 크랙은 파괴가 아닌 새로운 세계로 향하는 길이자 창조의 근원적 힘이다. 나는 ‘크랙은 창조의 원천이다’는 깨달음을 얻게 되었다. 그리고 오랜 시간 씨름하며 내 안의 크랙을 따라가다 보니 드디어 자전적 그림책 <반가워, 크랙!>을 출간하게 되었다. 이 길로 끝까지 이끌어준 크랙에게 감사하며 포기하지 않을 용기를 준 못난이조각에게도 고맙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 세상의 모든 크랙 조각들과 별이 되셨을 아버지께 이 그림책을 바친다.
<작가소개>
저자 최숙
심리학을 전공하였고 독학으로 화가가 되었다.
12번째 개인전을 개최하였고 다수의 국제 전시 경험이 있다.
사람의 마음과 영혹, 우주를 그리며 소외되고 비켜선 것들에 관심이 많다.
예술이 선한 힘을 갖기 위해 다양한 창작치유 프로그램을 만들어 보급하고 있다.
그림책 작가를 꿈꾼 지 20년 만에 자전적 그림책 <반가워, 크랙!>을 출간하였다.
<이 책 소식>
최근 영화, 음반 등 문화상품 등에서도 소셜펀딩이 활발하다. 원래 용어는 크라우드 펀딩으로, 아이디어를 가진 이가 금융회사를 거치지 않고 투자자로부터 직접 자금을 제공받는 게 특징이다. 영화 · 음악 · 공연물에 자금이 모이는 등 아직 투자라기보다 후원에 가까운 인터넷 문화 현상으로 이해되기도 한다. 이런 가운데 대학에서 스페인어를 전공하고 대학원에서 심리학을 전공했으며, 독학으로 화가가 된 최숙 작가의 그림책 <반가워, 크랙!>의 텀블벅 크라우드 펀딩이 첫날부터 목표 금액의 100%를 초과 달성해 화제다.
최숙 작가의 첫 창작 그림책은 오는 2023년 5월 초 출간을 앞두고 3월 31일부터 4월 30일까지 텀블벅 크라우드 펀딩 ‘널 본 순간, 난 특별해지는 거야. 반가워, 크랙!’이라는 주제로 진행 중이다. 그림책 ‘반가워, 크랙!’은 출간과 동시에 12회 개인전 <반가워, 크랙!>이 5월 30일부터 6월 5일까지 인사동 아리수갤러리서 예정되어 있다.
‘반가워, 크랙!’은 크랙을 통해 인간의 성장을 향한 아픔과 삶에 대한 성찰 및 희망을 그려냈으며, 내용은 아동부터 성인까지 전 연령층 대상이다. 최숙 작가는 “출판시장의 불황 중에 2,000권을 제작하는 등 쉽지 않은 도전을 시작했다.”면서 “그림책 판매 부진을 타개할 대안으로서 크라우드 펀딩을 기획하고 진행 중”이라고 설명했다. (출처 : 리버티코리아포스트)
<출판사 서평>
이 그림책은 ‘크랙’을 통해 인간의 성장을 향한 아픔과 삶에 대한 성찰 및 희망을 그려내어 독자들이 쉽게 읽을 수 있도록 이야기를 풀어나가고 있습니다. 크랙조각들이 주변 세상을 탐험하고 그 과정에서 삶의 교훈을 배우는 여정을 따라가다 보면, 독자들은 이 그림책에 실린 예술작품들의 풍부한 색상과 복잡한 세부묘사, 기발한 캐릭터에 매료될 것입니다. 한편, 이 그림책의 장점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째는 이러한 복잡한 주제를 누구나가 공감할 수 있도록 접근시키는 방식인데요. 작가는 간단한 언어와 다채로운 그림들을 수록하여 독자들의 상상력을 포착하고 이야기 전체에 몰입하게 만듭니다. 두 번째는 우리의 존재 이유에 대한 명확한 답을 제시하는 것이 아니라 독자들이 스스로 생각하고 결론 내리도록 유도한다는 것입니다. 성장과 발견에 대한 보편적인 이야기는 시대를 초월하고 시의적절하며, 아름다운 그림들은 계속해서 읽는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이 그림책은 모든 연령대의 독자들이 호기심을 품고 경이로움과 경외심으로 주변 세계를 탐험하도록 영감을 줄 것입니다.
(최숙 지음 / 보민출판사 펴냄 / 112쪽 / 양장본 / 변형판형(200*260mm) / 값 35,000원)
이전글![]() |
한목 감사 백서 |
---|---|
다음글![]() |
누구나 꼭, 꼭, 꼭, 꼭 한 번 봐두실 책 |